내가 유튜브에 남긴 댓글….

It’s so unfair !!! Trump just got into the office. Takes some time to see if he does sth unconstitutional later, then do sth about it. I will understand for this. Trump had 2mil popular votes less overall, but California alone he was behind 3.7mil. That means except California, lots of people actually voted for him.

People should be united after election.

착각하지말라…..미국은 한국과 완전 반대의 상황이다.

한국은 정부 오른쪽 이 부패해서,  진정한 이유있는 촛불 시위가 일어나고 있는거고…….

미국은 정부 (좌)가 부패해서 시민혁명이 투표라는 방법으로 일어난거임. 저떨거지들은 개소리해대는 쓰레기……

트럼프는 개혁의 실험적인 인물로 보는게 맞다. 좌쪽에서 8년을 집권했더니,  나아진게 없다. 오바마는 미스테리의 인물이다. 나도 쉽게 평가를 못내리겠다. 처음에는 월가와 로비스트를 쓸어버리겠다고 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같은 편이 되었고, NSA도 더 강화하다 스노든에게 한방 먹고, 번디 케이스를 보면 헌법에 위베되는 fed agency를 급조하여 이상한 정책을 시행하는가하면, 변화를 바라던 미국에게 뒤통수를 쳤다. 그러나, 여러 인권문제에 대해서는 또 잘한것도 있기에 쉽게 말을 못하겠다.

부시때도 금융위기 이후 공화당이 국가 간섭이 어느때보다 강화되었다. 이건 전통적인 민주당의 방식이었고.   오바마때는 어느순간 자유방임주의의 노선을 (이건 공화당의 전통적인 방식)….I call this political cross-dressing!!!     즉, 민주당이 공화당의 역할을 했고, 공화당이 민주당의 역할을…그래서, 그놈이 그놈이다라는 말이 나오게 된다……..

어찌되었든 민주당 8년 집권 동안, 엄청난 정치인의 부패가 있었던건 사실이다. 그래서, 변화의 시대 정신에 트럼프가 나타났다. 뭐 꼭 트럼프 아니더라도 기성 정치인이 아니었다면 다른 사람이 될수도 있었다.

오해하지말길….나는 트럼프 열렬한  지지자가 아니다. 변화를 바라고, 트럼프가 헌법에 위배되는 일을 한다면 그순간부터 반대자가 된다.

반면에 한국을 생각해보면…..

한국은 법의 집행이 제대로 안되는 나라다. 명백한 증거가 있어도 영장 기각되는 말도 안되는 나라임. 일관된 법 적용이 안되는 나라라서 골떄린다.

한국도 변화의 시대흐름에 맞는 새로운 사람이 나타나길 바란다. 한국은 혁명이 일어나야 한다…밑에서 위까지 모든게 법대로 안되는 곳이기에….

Don’t worry.

Everything is just simply shaping up tomo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