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le-oil-and-gas

opec과 미국의 석유전쟁으로 인하여, 요즘 유가가 정말 바닥….미국에선 갤런당 $1.99이다. 요즘 커피한잔 먹느냐 기름 채우냐…이게 문제임.

결국은 사우디와 미국 셰일 업체의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인데…(항간에는 미국과 사우디가 짜고 러시아를 손보기 위함이다라는  conspiracy theory 를 들고 나오는데……정말 음모론은 짜증난다. 지금 이석유 전쟁 저유가로 사우디 친미 정권이 휘청하는데, 뭔개소리? 멍멍!! 게다가 지금 저유가로 캐나다는 좌파가 집권하게되는 상황이고….이런거 미국이 원할거 같음???? 멍멍!!)

난 배럴당 장기적으로 $25~$26 을 일단 건드릴것으로 본다.

정말 골때리는게 뭔가하면……..,  opec에서의 작전은  감산 안하여 저유가로 미국 셰일 오일 산업을 아예 부도 내버리겠다인데 (수지 타산을 안맞게 하여……..셰일업계는 소문에 밸럴당 40$이어야 된다고 하는데..요즘엔 소문에 $20도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도 있고)

…….문제는 말이지….셰일 오일이란게 2~4km 바닥에 있는 기름을 끌어올리는 것인데, 기름을 끌어올리는데 돈이 많이 드는거거든? 그때 석유를 써서 기계를 돌리지요…..고로 석유 값이 내려가면???? 그비용이 오히려 내려가서 셰일 오일 생산 비용이 오히려 다운된다는 골떄리는 …..

OPEC vs Shale oil ……정말 잼나는데?? 이러다가 예상을 꺠고 shale oil이 승리하는거 아닌지????

나야 당연히 Shale oil의 승리를 바람. 그동안 너무 석유값이 비쌌어…..석유가격이 그동안 opec의 장난질이었는건 만천하가 아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