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BMW3 new model(F30)은 handling이 물러터졌나???

그답을 알아냈다.

독일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고령사회에 진입한 나라랜다. 대략 1972년에 이미 고령사회가 됐다고 한다. 2009년부터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해 이제 5명 중 한명이 65세 넘는 노인이다.

게다가 젊은이들이 차를 구입하지 않는 분위기까지 퍼져 자동차를 구입하는 연령대는 날로 높아졌다고 한다. 2010년 조사에 따르면 BMW를 구입하는 독일 소비자들의 평균 연령은 53세를 넘는데 이르렀다고…

날카로운 핸들링 (전자식이 아닌 유압식 핸들링)을 특징으로 삼던 독일차들도 점차 편안해지고 부드러워질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라고…..

팔 아파서 단단한 핸들을 못돌리겠다는데 어쩌겠나?

그리하여, F30 모델부터 차체도 점점 커가고, 핸들링도 아주 버터처럼 부드러워지고, 점점 family sedan에 가까워가고 있다.

I really hate it !!!

Q: BMW 3’s true identity…….where did it go?

A: Now we have 2015 Cadillac ATS 02-2015-cadillac-ats-v-la-1

아직까지 d-segment car만 관심있다. 뒷자석 타는 사람 불편하다고? Do I care? Noooooooo. Damn it, Get your own car !

그런데, 왜 coupe는 항상 피하고 sedan?

음…..가끔가다 여자를 두명이상 태울때가 있지 않을까해서….하하하 농담이고.. 쿠페가 쓸데없이 너무 비싸다. 가격대 성능비가 떨어진다.

50세까지는 d-segment로 갈랜다.

7 requirements for ultimate driving IMHO

  • d-segment
  • pinpoint handling
  • Sports suspension
  • 0-60    less than 6 sec.
  • 17″  wheel + W-rated speed tire
  • 50:50 weight balance
  • design+

35899_222326

운전하는 재미따지면 역대 최강이라는 e46 M3……..Cadillac ATS 개발자가 위의 e46 M3를 기준으로 차를 만들었다함.

e46 M3는 정말 매니아들이 많아 제대로 된거는 구하기도 어렵다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