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손….Adam Smith가 말한…..

모든 답은 market애 있다.

시장은 거짓말을 안한다…..모든 것의 답은 시장에 있다.

지난 주 수요일의 up-spike가 무슨 의미였는지 조만간 시장이 얘기해줄것이다.

잘알지도 못하는 애널리스트들은 애널이나 하라그러고, 정직한 장기 추세선을 믿어야한다.

silver-18-4


미국의 모든 금융정책을 케인지언이 지배하는 요즘 세상에….벌써 10년전쯤 부터 금융정책이 잘못되었닥고 주구장창 주장해오던 론 폴 상원의원이 바로 오스트리아 학파가 주장하는것을 그대로 주장해왔다는 사실.

론 폴의 “case of gold” 란 책을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오스트리안 학파의 주장을 한줄로 요약하자면…

그냥 시장을 내버려 두라다. 시장은 그냥 내버려 두면 그냥 알아서 자체 정화가 된다라는 말……


2014년 마지막날에 쓰는 2015년 예상 market trend…..

  • GOFO rate는 여전히 악화 –> PM은 2015년 중반쯤부터 크게 터질걸로 파동이 말해줌. 이거는 파동분석가의 말에 의함.
  • $는 2015년에도 계속 날라다닐걸로 보임. 근데, 위의 파동분석도 그렇고, Ichimoku cloud를 보더라도 2015년 중반이후 PM은 오르면서 $도 오를거라는 골떄리는 상황이 벌어진다고…(내가 누차 얘기하지만 아무리 위엔이 날고 기어도 기축통화로는 아니올시다. 그냥 바스켓 커런시의 하나…..)
  • 근데 그전에 1K 아래로 반드시 내려온다. 이건 장기트랜드상 그럴수밖에 없음. EMA 50 & EMA 200를 주시해야…   철저한 실물 위주로 접근. 내가 예전에 future 살때는 leverage가 지금처럼 33배는 아니였음. 이거 3%만 하방해도 collateral이 한큐에 날라가서 절대 PM future는 접근 안하는게 건강에 좋을듯.
  • 필라디움은 과연 1K로 가나? 나도 궁금함.
  • S&P도 계속 오르는 기현상이 벌어질걸로 보임.
  • 중반까진 계속 관망하려함. 요즘 추세선의 신호밖에 믿을게 없음. 그리고, M의 말과(재미있는건 M도 스톡이 주직업이 아니라는 사실….)
  • crude oil은 어떻게 될까???? energy future를 눈여겨보자.

씨발…요즘은 세상 돌아가는게 워낙 다이나믹해서 취미가 더 재미있네……

재미있는 2015년이 될거임…..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