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Jinx"란 말 쓰지 않는가?

a jinx; [모두가 그렇다고 여기고 있는 생각] a saying; a popular belief; [미신] a superstition.

좋은예로

1)
미국의 메이저리그에서 밤비노의 curse도 하나의 징크스라할수있겠고……..베이브"밤비노"루스가 보스톤에서 뉴욕으로 팔려갔을때 이 루스가 저주를 내렸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거땜에 보스톤 레드삭스가 근 86년동안 우승을 못했다고 미국인들은 굳게 믿고있다(2004년에 그게 깨졌지). 거 이상하게 2004년전까지 우승에 졸라 근접했다가도 마지막에 이상하리 만큼 꺠져서 나두 의아했던 기억이 난다.
밤비노가 그때 열받아서 강가에 피아노를 던져 버리고 뉴욕을 갔었는데…….2004년에 그걸 물에서 끌어내고 보스톤 팬들 별 지랄을 다하더군…..정말 눈물겹더군.

2) 가끔 테니스 경기때 아가시의 경기 였는데…..네트에 맞고 넘어가는 행운 포인트가 있지 않은가? 그후에 꼭 볼보이 불러 반드시 그공으로 다시 서브를 넣더군…이게 마지막 세트였는데 그 같은 공으로 3포인트를 연달아 따더라고….이것도 징크스의 한예겠고…
———————————————————-

일상 생활에서의 예……친구끼리 칼을 선물할때 반드시 동전을 선물 준자에게 준다. 왜냐? 칼이 freindship을 잘라버린다해서 동전으로 막기 위해…….이때 선심쓴다고 $지폐를 주면 우정이 그냥 갈기갈기 찢겨진대나?

시카고의 내 친구 래리는 실내에서 내가 우산을 펴면 졸라 지랄을 한다. 재수 없는 일이 일어난데나? 하긴 그날 스쿼시 치다 부상 당했던 기억이….나두 그후론 실내선 절대 우산을 안핀다. 백화점서 우산 살때도 반드시 점원에게 펴보게 한다…ㅎㅎㅎㅎ

 
륜: 저기 이 우산 어떻게 펴지죠?
현대 백화점 점원: (황당하다는듯 쳐다보며 살며시 짜증내는 표정) 이렇게요!
륜: 휴우~~ㅎㅎㅎ

그리고 래리왈……거울이 꺠지면 액운이 3년이 간데나? three years, three years,my man !!!!! 졸라 심각하게 말하더라구…..그얘기 듣고 난 거울 앞에선 항상 조심조심한다.

 
ㅋㅋㅋ..그리고 어떤 친군 마돈나 노래를 절대 안듣는다. 어느날 그거 듣고 가다 교통사고 났덴다. 그이후론 절대 마돈나 노래 절대 안듣는덴다. 나랑 래리랑 이얘기 듣고 웃겨서 쓰러질 뻔했다. "like a virgin….oh 하다 꽝!!!" ㅋㅋㅋ 위의 얘기들은 미국 사람들의 옛날부터 내려온 미신 같은 얘기지만 갑자기 마돈나 노래가 불행을 부른다는 얘기는 좀 깨더라구…우리는 yeah, it makes perfect sense,man…라며.캬캬캬 쓰러지도록 웃었다……..

미국이 참 합리적인 나라라고 하지만 이런 말도 안되는 징크스를 덜컥덜컥 믿어대니…참 어안이 벙벙하다.
근데 나두 이상하리만큼 믿어버린다……나쁘다는데….굳이 고집할꺼 없잖아?

아…더깨는 얘기? 이건 19금인데…….
뉴욕의 J형님이랑 후배들이랑 술을 먹는데……어느 한친구가 담배를 거꾸로 물고 불을 붙였더니…J형님 왈…야…너 오늘 여자랑 잔다. 근데 진짜 그친구 술먹다 도중에 여자랑 유유히 사라졌음………이거 내눈으로 보구나서 충격이었음. J형 왈……."이건 한번두 틀린적이 없단 말야……"
그이후로 륜은 의식적으로 담배를 거꾸로 무는 연습을 무진장 했다는데……역시 어설프게 따라하면 안된다는 교훈을 얻었음…ㅋㅋㅋㅋ너무 야했나????

난…ㅋㅋㅋ……밖에 나갈때 런닝 셔츠를 절대 안입는다. 어느날 엄니께서 사주셔서 한번 입고 나갔는데(물론 옷속에 입지)…그날 소개팅 가서 여자한데 뺀찌먹구, 돈두 잃어버리구……….아무리 분석해봐도 평소와 다른건 그날 런닝 셔츠를 입었다는 거 밖에 없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not making any sense, right?
원래 Jinx란게 그런거에요….

TJ

Black cat can’t cross your pass. If he does it, go to the other way…..This is serious……Larry said